‘온라인 마켓 활용으로 내 농산물 직접 판매하기’ 호응도 높아
  • ▲ 김천시는 8월 3일부터 강소 농가 20호를 대상으로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 교육’을 7회 진행했고, 9월 14일 실전 방송을 마지막으로 교육을 완료했다.ⓒ김천시
    ▲ 김천시는 8월 3일부터 강소 농가 20호를 대상으로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 교육’을 7회 진행했고, 9월 14일 실전 방송을 마지막으로 교육을 완료했다.ⓒ김천시
    김천시는 8월 3일부터 강소 농가 20호 대상으로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4일 교육일정이 완료된 가운데 이번 교육에는 쇼호스트이자 ‘모두에듀’ 대표인 김지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마켓 활용으로 내 농산물 직접 판매하기’라는 주제로 △플랫폼 및 입점 분석 △라이브커머스 방송 모니터링 및 분석등 실습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세월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고 하루에도 수십만 가지 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먼저 시대에 맞춰 강소농을 선도하는 모습에 찬사를 보낸다”며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철환 농촌지도과장은 “이제 농산물도 온라인으로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는 시대에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신뢰받는 농업인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농업인의 역량과 수요에 부응하는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