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비 훈련, 다양한 의견 주세요”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할 시민체험단을 모집한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할 시민체험단을 모집한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할 시민체험단을 모집한다.

    안전한국훈련 시민체험단은 훈련계획 단계부터 훈련 참여, 평가 등으로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시민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민체험단은 훈련 과정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참관해 문제점과 개선 의견 등을 개진하는 역할을 하며, 훈련 평가표를 작성하고 훈련 후 강평에 참여해 느낀 점과 개선 필요 사항 등을 발표한다.

    자격조건은 경산시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 현장 체험과 평가가 가능한 시민이며 모집인원은 총 6명이다. 또한 안전 관련 단체 활동 경력이 있는 시민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시민체험단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경산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번호 제2013-1851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류진열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체험단 모집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인원과 장비가 동원되는 만큼 실전과 같이 시행하고 시민체험단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재난 대응 역량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안전총괄과 안전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