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청렴 과제 선정해 추진
  •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2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간담회’를 가졌다.ⓒ영천시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2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간담회’를 가졌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2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청렴영천추진단’ 제3차 회의로 시의 청렴도 향상 시책 추진 경과를 점검하고 청렴도 향상 관련 시민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청렴영천추진단’은 시장이 주관해 청렴정책을 추진하는 상시 협의체로서 전 부서 부서장이 주축이 돼 부서별 청렴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청렴 영천 구현을 위해 수의계약 총액 상한제, 보조금 바로 쓰기 교육 및 점검, 건설공사 주민참여 감독자 선임 운영 등 계약 및 관리 분야와 보조금 분야에 대한 청렴도 향상 과제를 적극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시가 그동안 추진해 온 청렴도 향상 노력에 대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면서도 평소 느꼈던 청렴정책 추진 시 부족하거나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방향 및 대책을 적극 피력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향후 청렴도 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중점 취약 분야 개선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청렴은 경쟁력이자 발전의 원동력이다.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은 시민의 관심에서 나오는 만큼 더 청렴하고 공정한 영천시 행정 구현을 위해 시정 전반에 대해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