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병든 치아~ 헬로우 튼튼 치아!’ 성과 받아
  •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한 ‘2022년도 지자체 구강보건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대구 수성구보건소 공무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한 ‘2022년도 지자체 구강보건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대구 수성구보건소 공무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한 2022년도 지자체 구강보건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군·구 보건소에서 추진한 구강보건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수성구는 주민밀착형 사업 ‘다시,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서비스, 굿바이 병든 치아~ 헬로우 튼튼 치아!’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각 생활터에서 주민 생애주기에 맞춘 구강 건강교육을 실시하는 데 방점을 뒀고 주민들에게 구강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자가 구강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인식개선 체험관 운영·구강 캠페인·지역축제행사 시 홍보 부스 운영 등 주민 밀착 홍보를 통해 적극적으로 주민의 구강 인식을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 홍보 등으로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려, 주민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