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내년도 업무 준비에 착수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내년도 업무 준비에 착수했다.ⓒ성주군
    성주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2024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내년도 업무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주요 업무계획과 특수시책을 논의했고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해 예산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국세 감소로 인한 교부세 감소 등으로 내년도 세입 여건이 특히나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사업의 적정성과 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지출구조를 과감히 개선하는 등‘건전 재정운용 기조’를 견지하고 있다.

    서민생활 안정과 군민불편 해소 등‘민생우선’, 공약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의 목표 달성을 통한‘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군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성주군은 내년도 군정목표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정하고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완성 원년 △성주읍 도심 대개조 원년 △참외 6천억 시대를 확고히 다지는 원년 △문화·관광산업 도약의 원년 △군민생활의 질 한 단계 UP 원년 등 7대 군정방향에 따라 중점 과제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 2단계사업, 이천친환경조성사업, 통합보훈회관 및 어린이 과학체험관 건립 등 읍시가지에 큰 변화를 가져올 사업들과 별고을 종합체육시설, 반다비 복합문화센터, 힐링승마체험장, 읍면의 파크골프장 등 주민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각종 체육시설 조성사업들을 속도감있게 추진한다.

    이외에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추진, 국도30호선 선남~다사간 6차로 확장 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과  성주호 관광단지 조성, 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 농촌협약사업, 주한미군공여구역사업 등 주요 핵심사업 추진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적극적인 공모사업 도전과 국비 확보를 통해 미래 100년을 내실있게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