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13일 인터불고경산컨트리클럽에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13일 인터불고경산컨트리클럽에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아)는 13일 인터불고경산컨트리클럽에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북 지역 내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2개소의 센터장, 직원과 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2023년 경상북도 거점센터’ 역할자로서 이번 교육을 주최 총괄한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산지역 어린이‧사회 복지 급식시설 231개소 등록‧관리와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를 위한 현장 순회방문지도, 안전한 급식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생애주기 식생활연구소 황은미 박사,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이재경 팀장,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원성두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노년기 특성 및 장기요양기관 환경 등을 주제로 급식소의 체계적인 급식 관리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지역센터의 직원 역량 강화와 어린이‧사회 복지 급식소의 급식 체계 마련을 위한 관리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