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과 아동학대예방 합동캠페인 진행
  •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아동이 빛나는 행복한 달성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및 예방주간(11월 19~25일)을 맞아 대구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달성경찰서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아동이 빛나는 행복한 달성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및 예방주간(11월 19~25일)을 맞아 대구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달성경찰서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아동이 빛나는 행복한 달성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및 예방주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대구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달성경찰서와 함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아동과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유가읍사무소 맞은편 일대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 현수막 및 배너를 게시하고 올바른 양육법을 알리는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배부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켰다.

    이날 캠페인을 진행한 20여 명 참가자 중 한 참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가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라는 것을 알리고 아동학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아동권리 보호 실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것 같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아동은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이며, 미래를 위한 소중한 존재이다.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동이 빛나는 행복한 달성군’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