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3不3行’ 핵심가치 선정 아래 내부통제혁신위원회 신설
  •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서울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했다.ⓒ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서울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했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서울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을 가졌다.

    향후 DGB대구은행은 전 직원을 상대로 연속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 창립56주년 기념식에서 엄중한 내부통제 체제 점검 의사를 밝힌 DGB대구은행은 내부통제강화 및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의지를 표명하고 ‘정직한 DGB! 바른길이 가장 빠른길입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 체계를 정비해 엄수하고 있다. 

    이를 위해 ‘DGB 3不3行’ 핵심가치 선정 아래 내부통제혁신위원회를 신설하고 전 임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 실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 

    ‘DGB 3不3行’ 핵심가치 선정은 임직원의 자발적 동참을 기반으로 내부통제 의식을 제고한다는 목표로 기본적 원칙에 입각한 업무수행 준수, 법규 및 직업윤리 준수 의식 제고, 내부통제 및 윤리실천에 대한 의식 리마인드 등을 위해 제정됐다. 

    보다 체계적인 내부통제 진행을 위해 이사회 하부 위원회인 내부통제혁신위원회를 신설했다. 지난 10월19일 시행된 혁신위원회에서는 내부통제 기본방침 및 전략 수립, 임직원 직업윤리와 준법정신을 중시하는 조직문화 정착 방안 마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융 윤리 및 내부통제 교육을 통해 윤리의식을 고양해 금융사고를 조기에 예방하고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첫 번째 내부통제 교육 강의는 27일(월) 서울 수도권 본부에서 진행돼 임원, 지점장, 장기근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이상제 교수(현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성식 교수(현 금융연수원, 한국감사협회 교수)는 금융회사 감독업무를 30여 년 이상 역임한 내부통제 전문가로 ‘금융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리더십 역량’, ‘금융 리더를 위한 내부통제 강화 및 금융사고 예방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우주성 준법감시인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전행적인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정직하고 올바른 금융 윤리 문화 장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