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2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회의실에서 (재)달성교육재단(대표이사 이희갑)과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2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회의실에서 (재)달성교육재단(대표이사 이희갑)과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2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회의실에서 (재)달성교육재단(대표이사 이희갑)과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재)달성교육재단 이희갑 대표이사 및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교육 발전과 인재 발굴 및 양성, 평생학습 진흥 등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협력에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재단의 대표단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모태가 되었던 영광학원의 설립이념을 담은 이영식 목사의 추모 영상을 감명 깊게 시청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도모하고 대학의 교육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교육 발전과 달성군의 성공적인 평생 학습도시로의 구축을 위한 교육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우리 대학의 특수교육·재활·치료 등의 특성화를 활용하여 (재)달성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확산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무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달성교육재단은 지역 내 군민을 위한 장학사업 및 진로·진학지원사업과 청소년 화상영어 학습센터 운영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한 달성군민의 미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해 국가와 지역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