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의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 구미)은 12월 20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 경상북도의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 구미)은 12월 20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 구미)은 20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의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용현 의원은 제12대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용현 의원은 ‘경상북도 야영장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경상북도 스마트관광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조례를 대표 발의해 옥외 여가문화 확산과 스마트 관광산업을 육성하도록 하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실천해 왔다.

    ‘경상북도 산림자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경상북도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0건의 조례를 공동 발의해 도민 생활 지원과 산불방지를 위한 정책 추진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