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1월 2일 오전 10시,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임‧직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주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1월 2일 오전 10시,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임‧직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주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2일 오전 10시,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임‧직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주최했다.

    하인성 원장이 주관한 이날 결의대회는 청렴상 수상자가 결의문을 읽고 임‧직원 모두가 제창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청렴한 경북테크노파크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은 ▲행동강령 준수,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성 비위, 갑질, 소극 행정 등 권한 남용 예방 ▲부정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예방 ▲신속·공정·친절을 기본으로 고객 만족 행정을 실천하여 기본에 충실한 조직 문화 조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법인 전사는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법인이 ‘청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하자”며 “이번 다짐결의가 그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경상북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종 2등급을 받았다. 2024년 새해에는 청렴도 1등급으로의 도약을 목표로하며,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