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수강생 및 내빈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도행복아카데미 합동 수료식을 마쳤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수강생 및 내빈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도행복아카데미 합동 수료식을 마쳤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수강생 및 내빈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도행복아카데미 합동 수료식을 마쳤다.

    청도행복아카데미는 군민의 삶에 풍요로움을 더하고 행복한 희망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한 평생교육 사업이다. 작년 11월부터 3권역으로 나눠 1권역 청도·화양읍, 2권역 운문·금천·매전면, 3권역 각남·풍각·각북·이서면 등 권역별 5회에 걸친 교육과 현장체험을 통해 수료생 120명을 배출했다.

    인문학, 교양, 생활, 환경, 건강관리 등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된 청도행복아카데미는 군민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키고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수료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수규 청도행복아카데미 수료생은 “유익하고 재미있는 청도행복아카데미 과정을 제공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 나도 더 나은 군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운영될 청도행복아카데미는 한층 더 깊이 있는 양질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군민의 품격 있는 삶의 질 제고와 군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평생교육을 통해 행정이 청도군민 한사람, 한사람의 성장의 사다리가 되는 정책을 펼쳐 군민 모두가 배려와 공경, 사랑으로 타인을 이롭게 하는 더 나은 청도군, 발전하는 희망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