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 성적이 높은 10명에게 각각 장학금 40만 원 지급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총 118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쌀 10kg 전달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제22대 총학생회(회장 고보형)는 지난 20일 대학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DCU 천원의 사랑 장학금 및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제22대 총학생회(회장 고보형)는 지난 20일 대학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DCU 천원의 사랑 장학금 및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제22대 총학생회(회장 고보형)는 지난 20일 대학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DCU 천원의 사랑 장학금 및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근용 총장, 총학생회 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학생회 고보형 회장이 대표 학생에게 장학금과 쌀 10kg을 전달했다.

    ‘DCU 천원의 사랑’은 매년 총학생회가 주최해 학생 및 교직원 등이 천 원 이상의 기부금을 모아서 연초에 어려운 가정형편을 가진 학생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하는 나눔 행사를 의미한다.

    이번 천원의 사랑 장학금은 총 400만 원 모금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 성적이 높은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4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10kg 쌀 118포대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총 118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이근용 총장은 “재학생 및 교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모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나눔의 실천은 사회적 약자를 위하고 세상을 밝히는 건학 정신과 맞닿아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6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