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예방 사업 안내, 읍면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질의 등 진행
  •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22일~26일에 걸쳐 읍면별 다양한 복지 수요 급증에 따른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컨설팅을 실시했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22일~26일에 걸쳐 읍면별 다양한 복지 수요 급증에 따른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컨설팅을 실시했다.ⓒ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22~26일에 걸쳐 읍면별 다양한 복지 수요 급증에 따른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고독사 예방 관련 사업 안내 △사례관리사업 주요개념 및 절차 교육 △읍면별 행복e음 시스템 입력 점검 및 개선방안교육 △복지위기가구 발굴 우수사례 공유 및 홍보방안 논의 △읍면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질의 등을 주제로 이뤄졌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각 읍면의 실정에 맞게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실속 있는 통합사례관리 및 자원 발굴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또 찾아가는 보건복지업무의 실태 파악 및 운영의 적절성을 점검해 사업의 질 향상 및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컨설팅이 관내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