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24일 건설소방위원회 회의 진행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 “신규 사업 발굴과 공모사업 신청 등 국비 확보에 최선”
  • ▲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승직)는 4월 23~24일 이틀에 걸쳐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주최하여 조례안 5건과 경상북도 건축기본계획 의견청취의 건, 건설도시국, 대구경북공항추진본부, 소방본부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경북도의회
    ▲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승직)는 4월 23~24일 이틀에 걸쳐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주최하여 조례안 5건과 경상북도 건축기본계획 의견청취의 건, 건설도시국, 대구경북공항추진본부, 소방본부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승직)는 4월 23일~4월 24일 이틀에 걸쳐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주최하여 조례안 5건과 경상북도 건축기본계획 의견청취의 건, 건설도시국, 대구경북공항추진본부, 소방본부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최병근 의원(김천 1)이 발의한 경상북도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홍구 의원(상주 2)이 발의한 경상북도 순직 소방공무원 등 장례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승직 위원장(경주 4)이 발의한 경상북도 다문화주민 소방 안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순범 의원(칠곡 2)이 발의한 경상북도 주거 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선희 의원(청도)이 발의한 경상북도 산업단지 개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면밀한 심사를 통해 원안 가결했다.

    건축기본계획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타 부서와 협업이 필요한 사업은 세부추진 방안을 마련할 것, 건축관련 교육사업 추진 시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할 것, 민간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위한 다양한 대책 수립 요구, 세 가지 의견을 밝혔다.

    건설소방위원회 소관 3개 실‧국·본부의 1조9300억7816만 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에서는 국비예산 증감에 따른 도비 부담액 증감분과 지방도 건설사업, 하천정비 사업, 소방장비 구입 등 당해 연도 사업비 부족분에 대한 증액분을 심의·의결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국비사업의 신속한 집행과 현장안전사고의 재발 방지 및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 가결했다. 

    박승직(경주4) 건설소방위원장은 “도민의 혈세로 마련된 재원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집행해 예산 낭비가 없도록 하고 신규 사업 발굴과 공모사업 신청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집행부에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