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9기 교육 시작…주2회 확대운영 실시
  • ▲ 독도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독도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울릉군
    ▲ 독도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독도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울릉군

    울릉군은 4월부터 ‘공무원 독도아카데미’299기 교육을 시작으로 50기수를 운영한다다.

    2008년부터 시작된 공무원 독도아카데미 교육은 울릉도·독도 현장체험을 통한 독도영유권 확립과 올바른 역사관 교육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주1회 운영해왔지만, 올해부터는 더 많은 교육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2회로 확대해 운영한다.

    최근 일본정부의 초등학교 교과서 역사왜곡 강화 및 독도 도발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울릉군은 독도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강의를 듣는 명사특강 교육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 3월 울릉도 일주도로가 개통되면서 울릉도·독도 개척사탐방,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탐방 등 교육생들에게 알차고 질 높은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대한민국의 모든 공직자들이 독도전문가가 돼 독도를 함께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독도아카데미 교육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독도아카데미 교육은 전국 국가·지방직 공무원, 교직원, 공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공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독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