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가 청송사과 축제와 함께하는 청송백자 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6일 청송사과축제가 열리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전 국민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10월 14일까지 ‘2014 청송사과축제와 함께하는 ‘청송百字(100자) 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대상 1명(50만원 상금 및 백자반상기세트), 금상 2명(30만원 상금 및 민예촌 숙박권), 은상 3명(20만원 상금 및 민예촌 숙박권), 동상 5명(10만원 상금 및 민예촌 숙박권), 장려상 10명(5만원상당 문화상품권)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송군민은 물론이고 전 국민 누구나 이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청송의 문화, 관광지, 인물, 역사 등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함축적으로 100자로 표현한 내용으로 하면 된다.

    수상자는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면 10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청 홈페이지 및 청송사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전국민이 참여하고 청송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청송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