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상주경찰서‧상주교육지원청‧용운고등학교‧상주방송 MOU 체결
  • ▲ 상주시와 상주교육지원청, 상주경찰서 등 5개 기관, 단체들이 지난 6일 청소년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상주시 제공
    ▲ 상주시와 상주교육지원청, 상주경찰서 등 5개 기관, 단체들이 지난 6일 청소년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상주시 제공

    상주시와 5개 상주지역 기관‧단체가 청소년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들 단체는 지난 6일 상주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상주교육지원청, 용운고등학교, 상주방송 등 5개 기관‧단체와 ‘페가수스 승마 힐링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위기 청소년들에 대한 지속적인 승마 교감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과 자립심을 심어주는 등 건전한 청소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들 단체는 상주시에서  페가수스 승마 힐링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차량 지원과 국제승마장 제공, 승마교육을 지원하고, 상주경찰서는 대상 청소년 선발과 지속적인 관리를 담당하기로 했다. 상주교육지원청은 대상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와 전문상담 치료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용운고등학교는 장소 제공과 교육 전반적 관리업무를 담당하며, 상주방송은 언론 및 영상물을 제작하게 됐다.

    이창록 상주경찰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경찰기마대(명예경찰)를 창설하고 용운교 교사 6명과 상주국제승마장 승마교관 4명, 상주방송 아나운서 1명에게 명예경찰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