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르스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관광업, 숙박업 등 서비스업 분야 및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긴급 점검회의를 열었다.ⓒ대구시 제공
    ▲ 대구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르스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관광업, 숙박업 등 서비스업 분야 및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긴급 점검회의를 열었다.ⓒ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시민단체와 함께 메르스 피해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구시는 지난 19일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한데 이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르스 직접 피해업종에 대한 실질적 대책마련을 위해 김연창 경제부시장 주재로 피해업종 단체, 시민단체, 공사‧공단, 유관기관 등 18개 기관‧단체와 긴급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내수경기 진작, 수출 활로 개척 등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발표에 따른 후속조치로 메르스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숙박업·외식업 등 서비스업 분야 및 전통시장 등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날 메르스로 인해 직접 피해를 입고 있는 대명시장상인회 박윤규 회장은 “메르스 여파로 남구상권은 타 지역보다 더욱 어려운 실정”이라며 “특히 채소 등 신선제품이 최대 피해 품목으로 신용도가 낮은 소상공인 대상 긴급 경영자금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대구시와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신용도가 낮은 소상공인에 대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방안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경제활성화 대책을 조속 추진할 뜻임을 강조했다.

    특히 이날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대표로 참석한 이규준 한국가스공사 총무처장은 “전통시장과 이전기관이 1시장 1자매결연을 맺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총력적으로 지원대책을 수립‧지원할 계획이며, 시민단체, 공사․공단 및 유관기관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