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대 전자공학부와 경북대 스마트전자특성화사업단은 지난 22일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열었다.ⓒ경북대 제공
    ▲ 경북대 전자공학부와 경북대 스마트전자특성화사업단은 지난 22일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열었다.ⓒ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학부장 한동석)와 경북대 스마트전자특성화사업단(단장 이연정)은 지난 22일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생 학부모를 캠퍼스로 초청해 자녀들의 대학 생활을 소개하고 진로에 대해서 알아보는 위한 것으로 경북대 IT대학 2호관에서 개최했다.

    재학생과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대학과 학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진로와 진학,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 소개, 동문 특강, 학부 시설물 견학, 학부 교수와의 상담 및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문 특강에는 전자공학부 83학번인 이종호 서울대 교수와 85학번 김계경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대학 생활과 취업, 진학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실질적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막연히 생각만 했던 자녀의 대학생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특히 아이가 다니는 경북대 전자공학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서 대학에 대한 믿음과 함께 자부심도 생겼다”고 밝혔다.

    경북대 전자공학부장 한동석 교수는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 선택으로 대한민국의 핵심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 대학이 원만히 소통할 수 있는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