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지난 14일 ‘실크로드 경주 2015 의성군 문화의 날’ 행사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었다. ⓒ의성군 제공
    ▲ 의성군은 지난 14일 ‘실크로드 경주 2015 의성군 문화의 날’ 행사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문화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4일 ‘실크로드 경주 2015 의성군 문화의 날’ 행사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었다.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의성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장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최양식 경주시장, 신원호 의성군의회의장, 허영자 의성군문화원장 등 주요 인사들과 시민 등 1천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식전 빌레라 ‘축원무’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의성군과 경주시 상호간의 기념품 교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은 우리가락사랑회의 창극 ‘시집살이’와 은빛사랑연주단의 연주 등 의성군의 신명나는 문화를 선보였다. 또한 엑스포공원 내 홍보부스에서는 우수 특산품과 관광 안내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 군수는 “의성 문화의 날 행사를 통해 의성 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군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