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덕군은 2016년 한해 동안 특별교부세 27억원 확보 등 국비확보에 큰 성과를 냈다. 사진은 이희진 영덕군수.ⓒ영덕군 제공
    ▲ 영덕군은 2016년 한해 동안 특별교부세 27억원 확보 등 국비확보에 큰 성과를 냈다. 사진은 이희진 영덕군수.ⓒ영덕군 제공

    영덕군(이희진 군수)은 2016년 한해동안 특별교부세 2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리는 등 국비확보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런 성과는 이희진 영덕군수가 민선6기 취임한 이래 열악한 군 재정 해결을 위해 수시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진행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강석호 국회의원과 긴밀한 공조를 한 결과 상반기 부곡리 진입교량 재가설사업 7억원을 시작으로 금진1리 방파제 정비 7억원, 창포리 유소년축구 전용훈련장 조성 5억원, 상직3리 급수구역 확장사업 3억원 및 국민안전처로부터 원척리 방파제 정비 5억원까지 총 5건에 2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2016년 특별교부세 확보로 안전한 영덕 건설과 주민 생활 편익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역현안사업 및 재해예방사업의 원활한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