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지원 기증물품 및 재단 기탁금 전달
  • ▲ 대구대는 해외 저개발국가 지원재단인 (재)디케이킴코리아에 기증물품 및 재단기탁금을 전달했다.ⓒ대구대학교
    ▲ 대구대는 해외 저개발국가 지원재단인 (재)디케이킴코리아에 기증물품 및 재단기탁금을 전달했다.ⓒ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31일 본관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재)디케이킴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덕률 대구대 총장과 이종현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저개발국가 지원재단인 (재)디케이킴코리아에 기증물품 및 재단 기탁금을 전달했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포털 다음(Daum)의 기부 사이트인 ‘같이가치’를 통해 ‘우리는 아프리카 국가대표입니다’란 제목의 캠페인을 통해 280여만 원이 모여, 아프리카 현지 학생들을 위해 축구 유니폼과 축구공, 여성용품을 구입, 콩고민주공화국과 케냐, 잠비아 등에 있는 현지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종현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는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고국의 발전을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케이킴코리아는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을 위한 지원금 72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