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환경공단, 지역소통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 전개

12~13일 이사장배 테니스대회, 양북면 경로 위안잔치 자원봉사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5.14 07:54:22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자원봉사단원들이 양북면 경로잔치에 참여해 설거지를 돕고 있다.ⓒ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이 지난 12일 가정의 달을 맞아 방폐물사업 홍보와 국민 수용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쳤다.

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청정누리 봉사단원 40여명은 이날 경주시 양북면 양북초·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제 20회 양북면 경로위안 대잔치에 참여해 어르신 1천여명의 식사와 행사 진행을 도왔다.

또 공단은 12~13일 경주지역 29개 테니스클럽에서 40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시테니스협회 코트에서 제7회 코라드 이사장배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차성수 공단 이사장은 지난 2일 문무대왕릉 향봉행회 회원들과 공동으로 경주시 감포읍 이견대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한데 이어 5일 문무대왕릉 춘향대제 초헌관을 맡아 봉행, 헌작하는 등 지역밀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이 제7회 코라드 이사장배 테니스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밖에 공단은 방폐물사업의 국민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방폐장 초청홍보, 주변지역 소식지 제작, 주민 사업설명회, 메세나활동 등의 소통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009년 출범한 국내 유일의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으로 현재 동굴처분 방식으로 건설된 중저준위방폐물 1단계 처분시설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 2단계 표층 처분시설 인허가, 고준위 방폐물 관리기반 구축, 원전해체 폐기물 관리를 위한 준비작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