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성별영향분석평가 대면 컨설팅 실시

담당공무원과 전문컨설턴트가 1:1 대면 컨설팅 방법 진행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6.13 20:11:22

▲ 영양군이 경상북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가 자문단을 초청해 영양군 주요사업에 대한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영양군

영양군이 경상북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가 자문단(컨설턴트)을 초청해 영양군 주요사업에 대한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영양군은 12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컨설팅은 성별 분석 평가가 필요한 정책에 대해 각 사업내용이 성평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성인지적 관점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과 전문컨설턴트가 1:1 대면 컨설팅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날 컨설팅은 2018년도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수행할 과제 담당자가 작성법을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본인의 사업 분야에 성인지적 관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1대1 대면 형식으로 열렸다.

또 자원봉사 활성화,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자활근로사업, 아이돌보미사업 등에 성별 차별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조정하는 컨설팅이 실시됐다.

영양군 이정호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사업을 추진하다 보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서 성인지적 관점에서 평등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