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2018 복지한마당’ 개최…‘행복공동체’ 실현

오는 13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펼쳐져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0.11 11:19:22

▲ ‘2018 희망수성 복지한마당’홍보 포스터.ⓒ수성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오는 13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배·이하 협의체) 주관으로 ‘2018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나눔의 기적! 배려의 감동! 여기는 행복공동체 수성구입니다’를 주제로 40여 개의 복지·건강상담·먹거리 등 차별화된 부스를 통해 체험거리·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수성구청에 의하면 나눔과 배려 의미를 담은 배려석을 VIP석보다 앞에 준비해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 모두가 즐기는 복지한마당으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맑은소리 하모니카 연주단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다문화여성 등이 출연하는 다양한 계층이 어우러지는 주민 공연도 준비했다.

이어 놀이동산 운영을 비롯해 전통놀이체험 등 어린이들은 물론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 복지종사자 및 착한나눔가게 복지유공자 표창을 통해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 수성구민들의 십시일반 기부인 희망나눔 천사계좌 사업으로 100명 지역 저소득 청소년에게 5,000만원의 사랑장학금 전달식도 가진다.

식전행사로 수성구청소년지도위원회와 지역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및 청소년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청소년 청소년보호캠페인을 실시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복지한마당은 복지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주민과 민·관이 배려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의 축제로 기획했다”며 “수성못 나들이로 가을을 만끽하며 행복공동체 수성구의 복지도 즐기실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