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13일까지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전 돌입
  • ▲ 경북도민체전을 앞두고 구미시 관계자들이 대회성공을 다짐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 경북도민체전을 앞두고 구미시 관계자들이 대회성공을 다짐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구미시에서 ‘새 희망 구미에서 하나 되는 경북의 힘’이라는 구호 아래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10일 개막식에 이어 13일까지 열전에 돌입한다. 

    이번 대회는 4일간 모든 경기가 구미시민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구미시는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각 추진반과 유관기관 협조로 경기장 사전 안전 점검과 시설 정비를 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를 각 경기장에 배치해 시·군 선수단 및 임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개회식은 5월 10일 오후 4시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되며, 식전 행사-공식 행사-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 행사에서는 전국 TOP10 가요쇼, 구미시립무용단 육고무 공연, 스트릿댄스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전국 TOP10 가요쇼는 박상민·이지연·지원이·정수라·김용임·김범룡·김소유·윤서령·추혁진 등 유명가수들의 무대로 식전 분위기를 달군다.

    공식 행사는 개회식 통고를 시작으로, 선수단 입장,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미디어아트쇼 및 멀티미디어쇼 등 체육인의 뜨거운 의지와 열정을 담은 행사가 진행된다. 

    식후 행사에서는 1000대의 드론을 이용한 드론라이트쇼와 최정상 인기가수 이찬원·장민호·권은비·자이언티·H1-KEY(하이키)의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승용차·TV·건조기·휴대폰·자전거 등 다양한 후원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즐길 거리가 풍성한 대회를 위해 구미시홍보관·라면축제홍보관·야생화전시회와 찾아가는 미술관, 농특산물 판매 부스, 소상공인 판매 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된다.

    무엇보다 개회식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안전 점검을 완료했으며, 입·출차 동선 정비, 임시 주차장 확보, 셔틀버스 운행, 무대 구성 및 관람석 구분, 선수단 입장 대열 점검도 마쳤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12년 만에 다시 구미에서 경북도민체육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즐길 거리 가득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선수들과 관람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질서 있고 안전한 대회를 개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