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경주청년포럼 회원 대상 특강, 나눔 실천하는 사회적 자본 강조
청년과 7번째 사랑방 좌담회 가져…다양한 주제의 대화와 토론

김창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2.06 07:55:12

▲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3일 청년포럼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경주발전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3일 화랑마을에서 경주청년포럼(회장 김형섭)이 주관하는 ‘명사 초청 강연’에서 ‘경주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주 시장은 경주청년포럼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과 사회적 자본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하고, 청년들과 사랑방좌담회를 통해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서 주 시장은 “경주가 인근 도시에 비해 고령층 비율이 높고, 청년 취업률과 시민의 사회활동 및 정치 참여 비율은 낮은 편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 위기와 산적한 경주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높은 사회 참여의식과 함께 이웃과 더불어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자본의 역량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특히 신라의 수도인 경주는 이미 천년 전부터 전 세계와 교역하는 세계적인 도시로, 이러한 신라 정신은 배척이 아닌 포용정신”이라며 “공직 사회와 청년, 시민 등 모든 구성원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비전을 공유하고 신뢰관계를 형성할 때 경주의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7회 차를 맞은 이 날 사랑방 좌담회에서 청년들은 경주를 대표하는 음식 발굴, 관광지 주변 쓰레기통 비치, 시민의 의사를 개진할 수 있는 온라인시스템 구축, 시티투어 버스 운행 개선 등 다양한 주제의 대화와 토론이 오고 갔다.

주 시장은 “어떤 어려운 사안도 진정성 있는 대화와 서로 신뢰를 갖고 협력하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주 발전을 위한 공공의 관심사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성숙된 사회가 되도록 지역 청년들이 앞장 서 달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