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시민 기부, 나눔 문화 확산…지역 인재양성 기틀 마련
  • ▲ (재)포항시장학회는 11일 ‘제1회 포항장학인의 날’을 개최했다.ⓒ뉴데일리
    ▲ (재)포항시장학회는 11일 ‘제1회 포항장학인의 날’을 개최했다.ⓒ뉴데일리

    (재)포항시장학회는 11일 ‘제1회 포항장학인의 날’개최하고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통한 아름다운 기부와 지속적인 나눔 문화의 확산에 나섰다.

    포항시장학회는 선진사회 환경변화에 맞춰 기부에 함께 참여하는 시민 문화를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7일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별한 기부자로는 △월급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이강덕 이사장 △퇴직 후 연금으로 생활하며 1억원을 기부한 포항시 자원봉사왕 최원일 씨 △장학금 3천만 원을 기부한데 이어 2016년부터 매월 100만원을 정기 기부하는 청솔밭&티파니 웨딩 이지곤  대표 △지난 2008년부터 매월 정기 기부로 동참하며 시상금 전액을 기부한 김종국 전 신광면장 등이 소개됐다.

    또 이날 행사에서 서포항농업협동조합 1천만 원, ㈜장원 최영환 전무이사 500만 원, 아영중공업 1천만 원, 우원건축사 사무소 300만 원,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김선자 총재특별 자문위원이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장학인의 날과 같은 행사로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나눔의 문화가 보다 확산돼 따뜻한 지역사회 사회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