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대표 초청 강연
  • ▲ 9일 오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1세기대구경제포럼에서 박용후 대표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강연이 진행됐다.ⓒ대구상의
    ▲ 9일 오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1세기대구경제포럼에서 박용후 대표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강연이 진행됐다.ⓒ대구상의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가 9일 오전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33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상의가 주최하고 금복문화재단(이사장 김동구)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는 지역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포럼 회원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인 PYH 박용후 대표를 초청, ‘관점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박용후 대표는 강연에서 “대부분의 생각은 질문에서 시작되는데 우리는 답을 찾는 훈련만 하다 보니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이 저하됐다”며 “당연함을 부정하고 끊임없이 익숙한 단어에 질문해 관점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식은 생각의 재료일 뿐 정답이 될 수 없다. 관점을 변화시켜야만 획기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1995년 설립한 21세기대구경제포럼은 그동안 지역 기업이 접하기 어려운 고급 경영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기업 CEO, 기관·단체장, 대학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