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
  • ▲ 의성군은 신학기를 맞아 의성경찰서, 의성교육지원청과 각 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해 관내 중고교를 직접 찾아 학교폭력 및 성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일깨우고 근절을 위한 서명을 진행한다.ⓒ의성군
    ▲ 의성군은 신학기를 맞아 의성경찰서, 의성교육지원청과 각 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해 관내 중고교를 직접 찾아 학교폭력 및 성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일깨우고 근절을 위한 서명을 진행한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19년 신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군은 의성경찰서, 의성교육지원청과 각 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해 관내 중고교를 직접 찾아 학교폭력 및 성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일깨우고 근절을 위한 서명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서약서를 작성하면서 밝고 긍정적인 학교생활과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2016년부터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가운데 향후 연말까지 관내 학교들을 방문해 홍보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학교폭력과 성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은 기본적인 권리이며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학생들은 물론이고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근절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