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읍면 이장회의 홍보 및 담당자 설명회 동시 추진 에너지 자립기반 마련과 신재생에너지 확산효과 기대
  • ▲ 군위군은 2020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읍면 순회 홍보를 시행한다.ⓒ군위군
    ▲ 군위군은 2020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읍면 순회 홍보를 시행한다.ⓒ군위군

    군위군은 2020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읍면 순회 홍보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 4일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신재생에너지 2020년 융복합 지원사업의 공모를 위해  담당자 설명회 및 이장회의를 활용한 사전 읍면 순회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홍보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주민 부담이 가장 적은 융복합 지원사업에 대한 혜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 많은 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이 중점 준비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마을단위 10가구 이상 태양광, 태양열 등 2종이상 에너지원을 동시에 투입하는 융합사업으로 에너지 자립마을 기반 마련에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사업은 에너지 수요자인 주민이 설치와 사후관리에 부담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군이 직접 시공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시행하게 돼 사후관리를 공공의 영역으로 확대한 데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