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성밖숲, 2019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 선정

‘500년 왕버들숲으로 떠나는 생명여행’ 대한민국 대표 생태테마관광브랜드 육성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9.03.13 12:13:23

▲ 성주 성밖숲을 테마로한 ‘500년왕버들숲으로 떠나는 생명여행’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성주군

성주 성밖숲을 테마로한 ‘500년왕버들숲으로 떠나는 생명여행’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성주군은 대한민국 대표 생태테마관광브랜드로 개발할 예정으로 올해 국비 9천만원,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3~5년간 지원받게 된다.

‘500년 왕버들숲으로 떠나는 생명여행’은 국가지정문화재 천연  기념물인 300~500년 왕버들나무 52주가 서식하는 성밖숲에 조선중엽 성밖숲이 조성된 인문학적 이야기를 접목하고 각종 생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의 생명력과 지역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사업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성밖숲의 아름다운 생태자원과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해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하겠다”면서 “지역주민 주도의 관광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은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특색있는 생태자원에 인문학적이야기를 접목해 지속 가능한 수익성 관광상품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