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와 내년도 예산확보대책 및 신속집행 점검회의
  • 경북도는 17일 올해 신속집행 점검을 위해 도청 회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대책회의를 가졌다.ⓒ경북도
    ▲ 경북도는 17일 올해 신속집행 점검을 위해 도청 회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대책회의를 가졌다.ⓒ경북도

    경북도가 농업생산기반정비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에 도는 17일 올해 신속집행 점검을 위해 도청 회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농식품부 농업분야 SOC 예산이 총액대비 12% 축소가 예상되면서 중앙부처 동향 등 현안사항을 전달하고 국비 확보방안 논의와 올해 농특사업의 상반기 신속집행에 마지막 전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회의에서는 상습 가뭄지역 해소를 위해 민선7기 미래경북 메가프로젝트 주요사업에 선정돼 지자체 최초 수계연결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의성 동부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이 연내 신규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해마다 재해발생시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농경지를 대상으로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배수개선사업과 상습가뭄으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국비확보에도 전력을 쏟기로 뜻을 모았다. 

    게다가 다가오는 우기철을 맞아 재해사전 대비, 배수장 가동사항 및 저수지 등 시설물 안전점검을 수시로 실시해 여름철 재해예방 대책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업기반 사업이 잘 마무리 되면 농업용수 확보는 물론 재해예방 대책은 덤”이라며 “확보된 국비사업에 대한 상반기 신속집행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중앙부처 수시 방문 등으로 국비 확보에도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