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직업교육 우수기관 방문
  • ▲ 임종식 교육감(중간)이 10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오른쪽)과 우수기관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경북교육청
    ▲ 임종식 교육감(중간)이 10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오른쪽)과 우수기관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교육부, 지자체, 산업체 및 전국 시·도교육청 직업담당 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직업교육 우수기관 현장경청회를 가졌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과 유 부총리 등은 직업교육 우수기관인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경산), 경산 소재 아진산업(주)을 잇따라 찾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청, 지자체, 지역산업체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는 호주에서 인정한 글로벌용접센터 참관, 국제자격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진행된 현장경청회에서 경북교육청의 직업교육 현황 소개와 직업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경청했다.

    또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의 도제교육,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 사업, 경북기술기능인재양성 사업 및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한 취업현황(예상 취업률 86%)등 경북교육청의 차별화된 취업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했다

    이어 아진산업에서는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선취업 후진학 우수 사례 현장 인터뷰, 산·학 연계를 통한 직업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산업체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현장경청회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수기능인으로 거듭나서 좋은 일자리 취업연계로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