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기대되는 희망경산 위한 행복·소통·공감 주민대화경로당 현장방문 통해 지역어르신 고견 청취
  • ▲ 최영조 경산시장이 지난 17일 하양읍 주민과의 찾아가는 대화에서 지역 현안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경산시
    ▲ 최영조 경산시장이 지난 17일 하양읍 주민과의 찾아가는 대화에서 지역 현안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 하양읍(읍장 정병철)은 지난 17일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주민대화’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영조 경산시장과 도·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소통행정의 첫 걸음인 주민대화를 개최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먼저 하양읍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정병철 하양읍장으로부터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및 현안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날 자연스러운 분위기속에 이어진 대화에서는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읍민들이 참여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함께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어진 현장방문에서는 도리리 경로당을 찾아, 시정에 대한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새해인사와 함께 안부를 전하며 진정한 열린 행정을 위한 다양한 고견들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외적인 대형 국·시책 사업은 물론이거니와 내적으로는 소외되는 주민없는 안정감 있는 복지 행정을 펼쳐 행복지수가 높은 희망경산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