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2일 긴급대책회의 열고 추가 조치
  •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22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추가 조치에 나섰다.ⓒ의성군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22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추가 조치에 나섰다.ⓒ의성군

    의성에서 최근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다녀온 코로나19 확진자 1명(62, 여)이 추가로 발생됐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2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추가 조치에 나섰고, 이번에 추가된 확진자는 영덕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나 의성군에서 실거주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여성은 의성 안계성당에 근무 중으로, 확진자 A(59, 여)씨와 함께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다녀왔다. 확진자 A씨를 포함한 의성, 영주, 예천 등 경북 주민 39명은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하고 인천공항으로 귀국했다.

    이들과 함께 이스라엘에 다녀온 사람 중 17명은 21일, 11명은 이날 검체 채취 및 검사의뢰를 마쳤다. 한편, 확진자 A씨는 21일 오후 5시 김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군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경로당 534개소 이용중지 △의성노인복지관, 문화회관 등 대부분의 시설물 휴관조치 △주요 시설물 일제소독 △사회복지시설 손소독제·마스크 추가 보급 △종교 집회 잠정 연기‧축소 권고 △각종 행사 연기·취소 등 확산 방지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은 경북도‧유관기관 등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전 행정력 동원으로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들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즉각 1339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