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시교육청, ‘학원자율방역단’ 꾸려 안전한 학원 지원

입력 2020-07-20 23:26 | 수정 2020-07-22 17:41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차 코로나 대유행 등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위해 학원 내 방역활동 지원에 나선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차 코로나 대유행 등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위해 학원 내 방역활동 지원을 실시한다.

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의 민관 협력 차원에서 (사)학원총연합회 대구시지회가 발족하는 ‘학원자율방역단’ 방역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지역 내 160여개의 학원장들로 구성되는 학원자율방역단은 최근 타지역의 감염 확산과 연기학원 집단감염을 고려해 그간 수성구 중심으로 운영되던 학원연합회 방역단을 확대 발족했다.

학원자율방역단은 지역 내 학원들을 대상으로 소독 등 지원과 함께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학원 방역 활동을 컨설팅해 학원 스스로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대구시교육청은 ▲구체적인 방역수칙과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매뉴얼 안내 ▲등원 전 학원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 시범 도입 ▲대구시의 운영제한 대상 학원에 대한 전담팀 운영·지원 등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은 학원에서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학원의 관심과 협조를 통해 자발적인 방역 활동이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