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삶의 질 향상 및 군정 성과 제고
  • ▲ 청도군은 지난 28일 김일곤 부군수 주재로 각 관과소 지표담당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20년 실적)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청도군
    ▲ 청도군은 지난 28일 김일곤 부군수 주재로 각 관과소 지표담당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20년 실적)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8일 김일곤 부군수 주재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했다.

    정부합동평가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가 주요시책과 도정역점시책 추진성과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역량을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매년 공동으로 실시하는 종합평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상 추진 중인 22개 정성지표를 제외한 84개 정량지표에 대한 분석 및 대책을 집중 논의하고, 지표별 전략적인 실적 제고 방안을 강구했다.

    청도군은 향후 매월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실적 제고를 위한 대책 보고회를 병행할 계획으로, 부진지표에 대해서는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각 지표과제에 대한 지속적 연구 등을 통해 정부합동평가 지표별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일곤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 지표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는 현실에서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전 부서가 합심해 군민들이 우리 군정 성과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