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 운영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민선7기 공약이행과정에서 직접 주민들이 참여해 공약이행 평가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1차 회의 장면.ⓒ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민선7기 공약이행과정에서 직접 주민들이 참여해 공약이행 평가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1차 회의 장면.ⓒ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민선7기 공약이행과정에서 직접 주민들이 참여해 공약이행 평가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청송군의 군민배심원제는 공약실천에 대한 평가와 환류에 군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해 공약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정책전문가와 군민들이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소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지난 8일 1차회의에서는 군민배심원 위촉식,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 등이 있었고 15일에는 공약조정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응답 및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된다.

    이어 29일 3차 회의에서는 전체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를 최종 승인하고, 분임별 공약이행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군민배심원회의는 공약의 주인인 군민이 직접 참여해 공약추진성과를 점검하고, 심도있는 토의와 의견수렴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해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개진된 의견들은 면밀하게 검토한 후 공약에 반영하여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군민배심원제도가 군민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