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GB캐피탈,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

중소기업·외국인근로자 등 금융 취약계층 동반성장 강화

입력 2021-01-23 16:36 | 수정 2021-01-24 20:42

▲ DGB캐피탈은 혁신과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동과 만족을 전해주는 기업의 공로를 알리고자 제정된 ‘제15회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대상에 선정됐다.ⓒDGB캐피탈

DGB캐피탈(대표 서정동)은 22일 혁신과 차별화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전해주는 기업의 공로를 알리고자 제정된 ‘제15회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된 금융·캐피탈 부문에서 선정된 DGB캐피탈은 DGB금융그룹의 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Best Partner’와 함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DGB캐피탈 포용적 금융·나눔 금융의 실천을 위한 업무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벤처기업협회대구경북지회,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질의 경영컨설팅과 금융자문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침체에 따라 금융 취약계층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생활자금, 사업자금 등을 지원하고자 일반신용대출을 확대하고 있다.

캐피탈업권 최초로 비전문취업(E-9) 비자로 취업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어 DGB캐피탈 라오스 현지법인 DLLC는 라오스 댐 사고 당시 애도의 마음을 담아 구호성금을 전달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회공헌에 나서고 있다. 라오스 최초 야구장 건립 지원 및 열악한 환경의 초등학교 시설정비, 기부금 지원을 통해 현지 사회에서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서정동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DGB캐피탈의 끊임없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믿음과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