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교육감, 3월 신설학교 방역점검 + 급식 시식
  • ▲ 강은희 교육감은 25일 12시 30분 신설교인 대구연경초를 방문해 방역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급식 시식회를 했다.ⓒ대구시교육청
    ▲ 강은희 교육감은 25일 12시 30분 신설교인 대구연경초를 방문해 방역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급식 시식회를 했다.ⓒ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25일 신설교인 대구연경초등학교를 찾아 방역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급식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강 교육감은 △학교 출입구 △복도 등 동선 분리 △급식실 환경 등 코로나19 대응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급식시간은 학부모의 우려가 커 △가림막 설치 △지정좌석운영 △방역소독 등 안전한 급식 준비사항을 챙겨야 한다.

    강 교육감은 학교생활 중 마스크를 벗는 유일한 시간인 급식시간이 소홀함이 없도록 학교급식을 직접 체험했다.    
     
    대구교육청은 2월 18일부터 26일까지 신설학교 8교에 대해 관할 지원청과 합동으로 현장 점검반을 구성해 급식기구·설비 설치, 급식시설 청소, 방역물품 준비 등 학교급식 준비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

    강은희 교육감은 “3월 개교를 대비해 식중독 예방 등 위생안전과 더불어 코로나 시대에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달라”며 “코로나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방역하고 질 높은 급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