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수정리 방법, 적심 방법 위주 실습
  • ▲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칠곡군
    ▲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칠곡군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실습은 앞서 배운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관내 샤인머스켓 재배농가에서 시기에 맞는 재배기술을 눈으로 직접 보며 배웠다.

    강의는 포도 마이스터인 조우현 강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화수정리 방법, 적심 방법 위주의 실습이 이뤄졌고, 교육생들의 질문을 받아 현장에서 바로 답해주는 교육생 위주의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생 하용석(지천면, 65) 씨는 “이론 강의도 중요하지만 직접 현장에 나와서 눈으로 보며 하는 교육이 훨씬 더 기억에 남고, 교육생들끼리의 토론도 활발하다. 현장강의를 중점으로 하는 교육이 더욱더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동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품질 향상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