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최근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에 출전해 참가자 16명이 전원 수상했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최근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에 출전해 참가자 16명이 전원 수상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최근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에 출전해 참가자 16명이 전원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뷰티창업경영전문가협회,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주관으로 뷰티서비스와 콘텐츠 산업의 핵심 인재들에 대한 역량 향상과 한국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코로나 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미용관련 학과와 뷰티산업 종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뷰티서비스 분야의 기술 증진을 위해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등에 대한 기술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대회에 참가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2학년 참가학생들은 헤어부문, 메이크업 부문, 피부 부문에서 대상 2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3명, 입상 2명 등 16명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뷰티코디네이션과 이현주, 신수정 교수가 수준 높은 미용 교육과 학생지도로 미용전문기술 향상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최우수 지도자상과 표창상을 수상해 경사를 더했다.

    헤어 부문(응용헤어커트) 대상을 수상한 2학년 강미경(19) 학생은 “코로나 19로 힘든 상황에도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회준비를 하며 열심히 노력한 경험과 수상 경력은 미용전문 직업인으로서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는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뷰티산업의 중심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용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