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창의력과 도전의식 갖춘 전문 인재로서 역량 강화될 것”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최근 경주 블루원리조트(룩스타워)에서 ‘DHU PLUS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메이커톤 캠프’를 진행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최근 경주 블루원리조트(룩스타워)에서 ‘DHU PLUS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메이커톤 캠프’를 진행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최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DHU PLUS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메이커톤 캠프’를 실시했다.

    총 9팀 26명이 2박 3일간의 치열한 메이커톤 경합을 펼쳐 사업화 단계에서의 브랜드 컨셉 명확화, 고객 반응 전략 수립 등 실습 활동을 통한 시제품 제작 발표회까지 진행했다.

    메이커톤 최종 평가 결과 ▲최우수팀 ‘파팡’의 디퓨저 홀더 ▲ 우수팀 ‘위드밤’의 반려동물 입욕제 ▲ 우수팀 ‘페라피’의 반려동물 재활 쉼터 카페 등 4개 팀이 우수 메이커토너로 입상했다.

    캠프에 참가한 이나현(향산업전공, 4) 학생은 “작년 아이디어 해커톤 캠프 이후 이번 메이커톤 캠프에도 참가하게 되었는데, 메이커톤 캠프를 통해 시제품 제작 포지셔닝을 명확하게 할 수 있었고 향후 계획도 확정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이커톤 캠프를 주관한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창의력과 도전의식을 갖춘 전문 인재로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