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내 고장 청송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8일 군청 홈페이지에 지역의 모든 마을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메뉴를 개설해 오픈했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8일 군청 홈페이지에 지역의 모든 마을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메뉴를 개설해 오픈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지역 모든 마을 사진을 담은 메뉴를 개설했다.

    군은 지난 28일 군청 홈페이지에 지역의 모든 마을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메뉴를 개설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모든 마을을 고화질의 드론 항공사진으로 촬영해 지역의 변천사를 기록·보존하는 한편, 각종 홍보 및 향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8개 읍·면, 136개 리, 397개 자연부락 전체를 촬영해 군민·출향인 등이 청송의 현재 모습을 즐겨볼 수 있도록 군청 홈페이지 알림광장에 게시했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진은 누구나 자유로이 다운받아 사용(활용)할 수 있으며, 좀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기기에 사진파일을 다운로드받은 후 확대해서 보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제 언제 어디서든 청송의 현재 모습을 사진으로 찾아볼 수 있게 됐다”며 “소중한 발자취가 담긴 우리 고장의 사진자료가 군민, 출향인 등에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다가오는 가을 단풍철을 배경으로 마을 전경을 한 번 더 촬영한 후 업로드 하는 등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