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열정적 의정활동 이어가
  • ▲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2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경북도의회.ⓒ김천시
    ▲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2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경북도의회.ⓒ김천시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2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상한 의원은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박채아(비례, 초선), 이칠구(포항, 초선),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김성진(안동, 초선), 나기보(김천, 3선), 문화환경위원회 윤승오(비례, 초선), 윤창욱(구미, 4선), 농수산위원회 정영길(성주, 3선), 건설소방위원회 박권현(청도, 3선), 교육위원회 김희수(포항, 3선), 배한철(경산, 3선) 의원 등 10명 의원이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수상자 및 최소 인원만 참석해 간소하게 치러졌다.

    고우현 의장은 “이번 수상이 새로운 지방자치, 지방분권을 가능하게 할 원동력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도의회 의원님 한분한분의 역량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 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끌어온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