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대구로’ 25일부터 대구 전역에 서비스 오픈
  • ▲ 대구시는 시범 운영 중인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가 8월 25일부터 대구 전역에 오픈함에 따라 ‘대구로’의 홍보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이날 오전 11시에 발대식을 개최했다.ⓒ대구시
    ▲ 대구시는 시범 운영 중인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가 8월 25일부터 대구 전역에 오픈함에 따라 ‘대구로’의 홍보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이날 오전 11시에 발대식을 개최했다.ⓒ대구시

    대구시는 시범 운영 중인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가 25일부터 대구 전역에 오픈되면서 ‘대구로’의 홍보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시청별관에서 이날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고 골목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8월 10일부터 시범 운영 중인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를 8월 25일부터 대구 전역에 정식 오픈했다. 이에 맞춰 시민참여형 ‘대구로’ 시민서포터즈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한 것.

    ‘대구로’ 시민서포터즈는 자발적인 시민참여형 서포터즈로, 첫 출발하는 ‘대구로’의 조기 정착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개인 SNS홍보 및 대구로 입소문내기, 우리 동네 맛집 소개 등 ‘대구로’의 대시민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대구로’는 지난 8월 10일부터 달서구, 달성군 지역에서 2주간의 시범서비스를 운영했으며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시스템 개선 작업을 하고,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병행해 왔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 속에 우려와 기대를 가지고 출발하는 ‘대구로’가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초기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풍성한 혜택들이 시민들에게 잘 알려져 ‘대구로’가 시행 초기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서포터즈들의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