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3일간 엑스코 야외광장에서 2021년 대구경북 농산물 상생장터 열려농산물 직거래장터, 한뿌리상생주제관, 김장체험관 등 준비
  • ▲ 대구시와 경북도가 19일부터 3일간 엑스코 야외광장에서 ‘2021 대구경북 농산물 상생장터 화합한마당’ 행사를개최한다.ⓒ뉴데일리
    ▲ 대구시와 경북도가 19일부터 3일간 엑스코 야외광장에서 ‘2021 대구경북 농산물 상생장터 화합한마당’ 행사를개최한다.ⓒ뉴데일리
    대구시와 경북도가 19일부터 3일간 엑스코 야외광장에서 ‘2021 대구경북 농산물 상생장터 화합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후원하고 (사)재대구경북도민회(회장 조동희)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 대구의 한뿌리 상생강화와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와 경북도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직거래장터에는 20여 시·군·구에서 참여해 사과, 샤인머스캣, 버섯, 유가찹쌀 등 다양한 농특산품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배추와 젓갈류(멸치액젓, 육젓 등), 양념류(고추가루, 마늘) 등 김장 재료 구입도 가능토록 준비한다. 매일 1시에는 선착순 할인판매, 농산물 퀴즈, 4시에는 농산물 경매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각 지역의 향토가수들이 시·군을 대표해 문화공연을 펼치고, 19일 개막행사에는 유명 트로트가수의 공연도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통합신공항, 취수장 다변화뿐만 아니라 로봇, 미래차, 바이오·메디컬산업 육성 등 대구경북의 협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로 경북의 농산물을 대구시민이 소비해주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상생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