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오 군수 “주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
  • ▲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지난 9일 대구광역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지난 9일 대구광역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달성군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지난 9일 대구시에서 실시되 ‘2021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평가는 환경정책 및 물관리 업무, 기후대기 등 환경업무 전반에 대해 4개 분야, 27개 항목을 평가한 것으로 달성군은 석면건축물관리, 미세먼지 저감, 토양, 오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달성군은 주민들의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유용미생물(EM) 보급사업, 옥연지 생태계교란 유해어종 퇴치행사,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주민 하천 정화활동 등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 환경관리를 위해 주민, 단체 및 공무원이 합동으로 노력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주민들이 좀 더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